파프리카스토리의 작업 과정을 알려 주신다면요.
기존 홈페이지에 대한 개선 사항 및 리뉴얼 방향에 대한 사업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리뉴얼을 위한 핵심 가치와 기능을 도출하고, 서비스 기획 및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대표 사회 공헌 ‘봄드림’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봄드림 사업과 독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통 창구 필요
파프리카스토리가 발견한 KEY ISSUE & SOLUTION은 무엇인가요?
‘봄드림’ 사업은 아이들의 책 읽는 즐거움과 독서 습관을 길러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하는 교육 지원 활동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은 궁극적으로는 사회의 공익을 위한 기업의 자선 활동과 책임을 의미하는 관점에서, 최근에는 이러한 기업의 활동이 기업의 브랜드 및 비즈니스 가치를 직접적으로 높이는 방안으로 이어져, 긍정적 사회 교류를 통한 기업의 영속은 물론 브랜드의 본질적 가치를 상승시키는 작용까지 담당하게 됩니다. 이에, 봄드림 사업이 추구하는 본질적 가치는 무엇이고, 이를 위한 핵심 Activity가 무엇인지 제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리하여, 지원 주체(대상)은 누구이고, 지속적으로 협력 또는 교류하는 기관이나 대상은 누구인지, 세부 실행 주체와 각각의 주요 활동은 무엇인지 정의하는 것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지역 청소년의 독서 활동 지원’ 사업에서 특정 지역 및 오프라인 행사의 한계를 넘어 온라인을 통한 콘텐츠 생성 및 소통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 문화 사업으로의 확장 가능성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름뿐인 형식적인 사회 공헌 사업이 아니라, 지역의 오프라인 거점을 통해 지역 내외부의 이용자를 연결하고, 이를 기반한 다양한 자생적 콘텐츠를 생성, 온라인을 통해 공유, 확산하기 위해, ‘콘텐츠 기반의 소통’을 핵심 가치로 정의하고, 이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기획과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디자인 작업에 대해서도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디자인은 푸른 하늘빛의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하여 봄드림 사업이 깨끗하고 신뢰와 안정감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홈 메인에서는 와일드한 비율의 배너를 이용하여 봄드림 사업의 확장성과 깨끗함을 전달하며, 명확한 정보 전달과 디바이스별 매끄러운 대응을 위해 카드뷰 형태의 UI를 사용하였습니다.
‘Clear · Pure · Safety’
전반적인 컬러는 봄드림의 브랜드 CI 컬러인 하늘색(Blue)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간접적으로 전달하였으며, 봄드림 사업과 독서에 대한 소식과 정보를 메인 화면에 노출시켜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책의 ‘Square’ 형상을 Metaphor로 홈페이지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희망적이고, 젊고, 친근한 느낌을 극대화 하였습니다.